경기도, 25일 고양서 ‘2025 경기SW미래채움 AI 페스티벌’ 개최

0
6
  • ○ 고양 창조혁신캠퍼스서

    경기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 25일 고양 창조혁신캠퍼스에서 기회를 여는 AI, 상상으로 만드는 내일을 주제로 ‘2025 경기SW미래채움 AI 페스티벌을 개최한다.

    행사장은 ▲코딩&메이킹 탐험대 ▲에듀테크 탐험대 ▲창의융합 놀이탐험대 ▲AI FUN탐험대 ▲홍보관 등 다섯 개 테마존으로 구성돼오전 10시부터 오후 5시까지 고양 창조혁신캠퍼스 16층에서 운영된다.

    코딩&메이킹 탐험대에서는 드론 조종과 VR 체험로봇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에듀테크 탐험대에서는 자율주행 로봇 시연과 학습 솔루션, VR 콘텐츠 등 첨단 교육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.

    개막식 공연으로는 세계마술협회 클로즈업마술에서 올해의 마술사’ 상을 받은 이준형 마술사가 무대에 올라 디지털 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.

    이 밖에도 레고 브릭 조립하기, AI 사진관, 3D 프린터 쿠키 만들기디지털 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경기SW미래채움 사업 성과 전시 및 고등 창의과학톤 경진대회 투표존이 마련된다.

    특히 성균관대학교와 협력한 창의과학톤 본선에서는 데이터톤과 아이디어톤 부문 8개 팀이 경쟁을 벌인다최종 수상팀은 발표심사(80%)와 현장투표(20%)를 합산해 선정되며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성균관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상 등이 수여된다.

    10월 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(ggswfesta.kr)에서 사전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.

    김기병 경기도 AI국장은 도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인공지능(AI)과 소프트웨어(SW)를 체험할 수 있도록 북부 페스티벌을 기획했다면서 앞으로도 지역대학기업과 협력해 AI·SW 인재를 양성하고 대한민국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.

  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(출처표시)위 기사는 “공공누리” 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    5개 테마존·경진대회 본선 진행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